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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
큼큼이 2019. 1. 12. 14:01

1.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? 
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이란 캡슐화, 다형성, 상속 을 이용하여 코드 재사용을 증가시키고,

유지보수를 감소시키는 장점을 얻기 위해서 객체들을 연결 시켜 프로그래밍 하는 것 입니다.


프로그래밍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추상화시켜 상태와 행위를 가진 객체를 만들고

객체들 간의 유기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로직을 구성하는 프로그래밍 방법



2.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3요소

- 상속성

- 다형성

- 캡슐화


3. 객제 지향 프로그래밍을 했을 때 장점

 - 코드 재사용성이 용이함 : 상속을 통해 확장 가능

 - 유지 보수가 쉬움 : 클래스 내부 변수, 메소드로 있기에 그 부분만 수정하면 됨.

 - 대형 프로젝트에 적합 : 클래스 단위로 모듈화 시켜서 개발할 수 있으므로 업무 분담이 쉽다.


4.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단점

- 처리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리다.

- 객체가 많아지면 용량이 커질 수 있다.


5.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키워드 5가지

* 클래스 + 인스턴스(객체)

- 변수와 메소드를 

- 클래스를 메모리에 할당하고 생성하고 초기화하는 역할

* 추상화

-

* 캡슐화

* 상속

- 상속을 통해 부모 클래스의 기능을 확장, 재정의 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한다.

* 다형성

- 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이 가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