알아두면 좋은것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큼큼이
2019. 1. 12. 14:01
1.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?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이란 캡슐화, 다형성, 상속 을 이용하여 코드 재사용을 증가시키고,
유지보수를 감소시키는 장점을 얻기 위해서 객체들을 연결 시켜 프로그래밍 하는 것 입니다.
프로그래밍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추상화시켜 상태와 행위를 가진 객체를 만들고
객체들 간의 유기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로직을 구성하는 프로그래밍 방법
2.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3요소
- 상속성
- 다형성
- 캡슐화
3. 객제 지향 프로그래밍을 했을 때 장점
- 코드 재사용성이 용이함 : 상속을 통해 확장 가능
- 유지 보수가 쉬움 : 클래스 내부 변수, 메소드로 있기에 그 부분만 수정하면 됨.
- 대형 프로젝트에 적합 : 클래스 단위로 모듈화 시켜서 개발할 수 있으므로 업무 분담이 쉽다.
4.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단점
- 처리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리다.
- 객체가 많아지면 용량이 커질 수 있다.
5.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키워드 5가지
* 클래스 + 인스턴스(객체)
- 변수와 메소드를
- 클래스를 메모리에 할당하고 생성하고 초기화하는 역할
* 추상화
-
-
* 캡슐화
-
* 상속
- 상속을 통해 부모 클래스의 기능을 확장, 재정의 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한다.
* 다형성
- 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이 가능